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근로장려금 신청기간(정기) 2021.05.01~2021.05.31까지
    생활꿀팁 2021. 5. 4. 05:00
    반응형

    근로장려금 신청하세요

    근로장려금 반기 신청기간은 2021.03.01~2021.03.15 끝났다.

    나는 3월에 반기신청 기간에 신청했다가 대상자가 아님을 알았다. 그래서 5월을 기억하고 정기신청 기간에 다시 신청대상자가 맞는지 확인해보았더니 대상자가 맞았다!

     

    근로장려금 신청기간(정기) 2021.05.01~2021.05.31 (6시~ 24시)

    보통은 근로장려금 대상자라고 우편물이나 문자가 온다.

    그래서  나는 이번에 대상자가 아닌 줄 알았다. 왜냐 나에게는 우편도 문자도 오지 않았기 때문이다. 난 우편도 문자도 못 받았지만 결론은 신청대상자가 맞았다!!!

    그러니 여러분들도 우편물이 오지 않았다고 "나는 대상자가 아닌가보다~" 하지말고 일단 5월이 되면 대상자가 맞는지 매년 확인해보기를 바란다. 반기신청은 15일 기한인데 정기신청은 한달이나 시간을 준다. 

    그러니 한달 중에 1분 시간을 내서 꼭 확인해보기를 바란다. 

    일단 자신이 신청대상자가 맞다라면 방법은 아주 쉽다.

     

     

    쉬워진 근로장려금 신청법

    2020년인 작년에도 신청했던 기억이 있다.

    손택스 어플을 깔고 주민번호랑, 대상자라고 미리 안내 받은 인증번호를 기입을 하고 신청하기를 눌렀더니 세상에 내가 받을 수 있는 금액이 바로 떴다!
    계산하고 자시고 머리 아플 필요없이 바로 주겠다는 것이다
    !

    하지만 주겠다는 확답만 바로 받은 것이지 입금이 되는 것은 몇달 후이다. 그래도 나는 즉석에서 이미 받은 기분이다.

    세상 이렇 간편하다니... 그래 진작 이랬어야지~

    단, 아래 조건이 있었다. 

    실제 장려금 지급액은 금융자산 확인 등 심사결과에 따라 신청금액에서 감액되거나 지급 제외될 수 있습니다. 
    종합소득세 신고의무자는 소득세 신고가 완료되어야 장려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법은 많이 간편하다.

    지금부터는 내가 직접 신청했던 화면 캡쳐본으로 근로장려금 신청방법을 쉽게 보여주려고 한다. 겁먹지 말고 따라오세요!!

     

     

    모바일 근로장려금 신청법, PC 근로장려금 신청법 (둘 다!)

     

     

     

    1. 손택스 어플을 깐다

     

     

     

     

     

    2. 근로,자녀장려금 신청을 클릭!

     

     

     

     

     

    3. 새벽1시부터~새벽5시59분까지는 신청불가다! 안되는 시간대를 잘 알자! 

     

     

     

     

     

     

    4. 우편 안내문이나 문자로 사전에 받은 "개별인증번호"가 필요하다. 나는 받지 못해서 PC로 홈텍스에 다시 접속했다. 모바일은 사전에 안내받은 사람만 신청이 가능하다는 사실! 

     

     

     

     

     

     

     

    5. PC로 홈택스 접속! 가운데 근로장려금신청하기 클릭!

     

     

     

     

     

     

     

    6. 본인에게 해당되는 사항을 클릭! (참고로 근로장려금 신청 기한 후에도 신청을 할 수가 있다. 근로장려금 기한 후 신청기간은 2021.06.01 ~ 2021.11.30이다. 단  기한 후 신청을 한 경우에는 90%만 지급된다고 한다)

     

     

     

     

     

     

     

    7. 엥? 신청안내문 못 받았는데요...? 어쨌든 근로장려금 신청대상자가 맞다고 하니 패쓰! 옆에 개별인증번호도 알려준다! 화면에는 손택스로 가서 신청하면 간편하다고 안내해준다. 그런데 굳이? PC도 아주 간편하다.  손택스에서 신청하실분은 개별인증번호를 가지고 기입하면 끝이다. 나는 PC로 장려금 홈택스 신청하기를 눌렀다.

     

     

     

     

     

     

     

    8. 그럼 상단에 금액이 바로 뜬다. 등록 된 계좌가 이미 있었다. 그런데 우체국방문으로 현금수령도 가능하단다.  주의사항도 읽을 필요가 있다. 실제 장려금 지금액은 심사결과에 따라 감액되거나 지급 제외될 수 있다고 한다. 동의를 하고 신청하기를 누른다.

     

     

     

     

     

     

     

    9. 신청완료 팝업이 뜬다! 끝났다!  신청한 근로장려금은 3개월 이후에 지급 될 예정이다!  감액되거나 지급 제외, 지급 후 다시 뺏을 가능성도 있다고 친절히 안내하고 있다.  그리고 종합소득세 신고의무자는 소득세 신고가 완료되어야 장려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고 하니 유념하자!

     

     

     

     

     

     

    10. 다시 모바일 손택스에 들어가봤다. 이렇게 잘 접수가 됐다! 9월중 지급 예정이라고 하니 기억해놨다가 확인해보는걸로! 그런데 상단을 보니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은데...? 확인이 됐네...?이게 무슨일이야...?무섭다...

     

     너무 쉽죠?

    우찌됐든 많은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우야호~~~~~~~!!!


    글을 올린 후 국세청에서
    근로장려금 신청대상자라고 뒤늦게 카톡이 왔어요.


    이렇게 개별인증번호도 옵니다.


    지급시기는 9월초라고 합니다!
    그리고 아래 열람하기를 눌렀더니 별 거 없네요.


    캡쳐장인!!!


     
    근로장려금 신청요건, 소득요건, 재산요건, 유의사항, 심사결과조회방법
    근로장려금에 관련 된 전반적인 것들이 적혀 있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