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 삼쩜삼 환급신청 후기 실시간기록1]
    생활꿀팁 2021. 5. 8. 22:57
    반응형

    삼쩜삼 환급신청 실시간 기록1


    오늘은 2021.05. 08일이다.
    삼쩜삼 환급 신청 후기를 입금 받을 때까지 실시간으로 기록해 보고자 한다.

    우선 나는 삼쩜삼을 2021년 2월에 이미 한번 이용했다.

    5년치 못 받은 세금을 환급받을 수 있다고해서 접수를 했고, 접수 바로 직전에 뜨는 수수료가 아까워 홈택스에 들어가서 혼자 신청해보려고 했는데 받을 금액이 없다고 떴다.

    아 괜히 머리아프고 시간아까웠다.
    0원이라니..

    홈택스에서 한푼도 못 받느니,
    삼쩜삼에서 수수료 조금내고 받는 것이 누가 봐도 개이득이었다.

    저 때는 수수료가 낼만한 금액이라 안 아까웠다.


    그리고 한 두달 뒤에 구청세무서 이름으로 두 번에 나눠서 환급을 받았다.

    처음 첫 번째 입금을 받고서,
    삼쩜삼에게 금액이 부족하게 들어왔다고 카톡으로 문의하니까 장문의 답이 왔다.

    아주 친절했다. 너무 장문이었다....

    .....그러니까 세알못인 내가 한마디로 쉽게 말하자면 나라에서 두 번에 나눠서 준다라는 것!!!

    그러니까 차액이 한 번 더 입금 될 예정이었던 것!

    그러니까 삼쩜삼 탓이 아니었다.


    안ㅡ심


    이번에도 한창 프리랜서 환급신청 시기라고 하길래 이번 년도 것도 신청해야지 싶어서 간단히 조회해봤더니...

    세상에 2월에 신청했던 것 보다 훨씬 더 많은 금액을 받을 수 있었다!!!

    또 모르고 있었던 이 아까운 내 돈!!!
    안 그래도 가난한데 열이 뻗쳤다.

    삼쩜삼 덕분에 간편하게 알게 된 것!

    그래서 나는 5월에도 기쁘게 이용하게 되었다.

    ⬇️



    내가 받을 수 있는 금액은 60만원가량이다.


    나는 이것을 받기 위해 현재 수수료를 12만원가량을 입금한 상태이다.

    고마워요 삼쩜삼!

    그렇다고 수수료를 한방에~ 쿨~하게! 입금했던 것은 아니었다.

    이번에는 수수료가 진짜로 너무 비싸고 아까웠다!

    일단 홈택스에서는 저번처럼 또 받을금액이 없다고 떴다. 0원인 것.

    스스로 신고 해보려고 알아봤다!
    검색 또 검색 !
    유튜브도 찾아보고! 메모해 놓고!


    그렇게 미리 보고 공부해놨던 것을 바탕으로 홈택스에 들어가서 혼자서 신고 해보려고 했지만...

    오우.. 무쓸모였다.

    도저히 따라할 수가 없었다.
    무턱대고 클릭하는 것이 무서웠다.

    너무 어려워...

    각자 사정이 다르니 아무래도 뜨는 내용도 달랐다.

    용어도 너무 어려워서 찾다가 지쳐버렸다.


    댓글들을 보니 섣불리...괜히 잘못 신고했다가 세금폭탄 맞고 머리 아파질 수가 있다고 했다.

    나는... 문제없이 신고할 자신이 없었다...


    나처럼 아예 세금에 대해서 문외한 사람들은 수수료가 들어도 삼쩜삼에 맡기는 게 낫다는 분들도 많았기에 이번에도 그냥 믿고 삼쩜삼에 맡겨 버리는 것이 속 편했다.

    그래도.... 시도하면서 내가 할 수 없는 영역인 것을 몸소 느끼고나서 수수료를 내니 수수료가 덜 아까운 느낌?

    어쨌든 나는 노력 했어! 정신승리!


    현재 나는 삼쩜삼에 수수료 12만원 가량을 내고 환급신청을 한 상태이고,

    신고가 진행이 되면 삼쩜삼에서 알려준다고해서 가만히 기다리는 중이다.


    아마 이용자들이 많아져서 오래 걸릴 것 같은 느낌이 든다.
    .
    .
    .
    .
    .
    .

    신고완료 됨 (2021.05.14 )

    ⬇️

    [ 삼쩜삼 환급신청 후기 실시간기록2]
    https://2runnomi.tistory.com/32

    [ 삼쩜삼 환급신청 후기 실시간기록 2]

    드디어 2021.05.14.금요일에 삼쩜삼에서 신고완료 연락이 왔다. 밤 11시30분이었다. 시간대 무슨 일? 5월 5일에 신청했으니 열흘만이었다. 5월5일 작성글⬇️ https://2runnomi.tistory.com/m/29 [ 삼쩜삼 환급

    2runnomi.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