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 삼쩜삼 환급신청 후기 실시간기록 2]
    카테고리 없음 2021. 5. 15. 17:45
    반응형

    드디어 2021.05.14.금요일에 삼쩜삼에서 신고완료 연락이 왔다.

    밤 11시30분이었다. 시간대 무슨 일?


    5월 5일에 신청했으니 열흘만이었다.

    5월5일 작성글⬇️
    https://2runnomi.tistory.com/m/29

    [ 삼쩜삼 환급신청 후기 실시간기록1]

    삼쩜삼 환급신청 실시간 기록1 오늘은 2021.05. 08일이다. 삼쩜삼 환급 신청 후기를 입금 받을 때까지 실시간으로 기록해 보고자 한다. 우선 나는 삼쩜삼을 2021년 2월에 이미 한번 이용했다. 5년치

    2runnomi.tistory.com



    삼쩜삼 종합소득세 신고 완료
    ⬇️

    2020년 기한 후 신고


    환급액은 국세와 지방세로 두 번 나눠서 들어온다고 하고

    입금까지는 2주~3개월이 소요 된다고 한다.


    나는 최종 환급금액을 보니 예상 환급 금액과는 약 2만원 차이로 더 적게 나왔다.

    그렇다면 수수료도 조금 줄어야 맞지 않을까?

    또 삼쩜삼 수수료에 대해서 검색해보니 사업소득에 대해서만 수수료를 묻는 것 같았는데

    내 소득유형을 자세히보니 나는 기타소득 금액이 사업소득보다 훨씬 많았다.

    비율로 따지면 적게 잡아도 1:6정도였다. ( 사업소득이 1이고 기타소득이 6)

    그렇다면 내가 냈던 수수료 128,000원의 수수료는 잘 못 된 것은 아닌가?
    적정한 금액이 맞나? 궁금했다.

    이 점에 대해서 물으려고 카톡을 보내봤더니

    오늘은 토요일!

    업무시간이 아니라고 한다.


    월요일까지 기다려야 된다.


    이김에 1:1 채팅 상담 시간도 알아두자!

    삼쩜삼 상담 운영시간




    삼쩜삼 고객센터 상담 시간

    메일 상담 : 365일 24시간

    카톡 상담 : 평일 오전 10시30분 ~ 12시30분 / 오후 1시30분 ~ 6시까지


    그럼 월요일에 문의하고 다시 또 기록을 남겨야겠다.




    -------------------------------------------------------------




    [ 삼쩜삼 환급신청 후기 실시간기록3 ]

    오늘은 2021.05. 25일이다.

    5월 17일에 카톡 문의를 했다.
    ➡️ 안녕하세요 수수료를128000원 냈는데요 맞는건지 확인부탁드릴게요.
    1. 예상환급액보다 2만원이 적은데요 수수료 부분은 그대로인가요?
    2. 또 수수료가 사업소득에서 몇 퍼 적용해서 책정한다고 알고 있는데요. 신고유형을 보면 저는 사업소득이 기타소득보다 6~7배 정도 적은데요. 수수료 128000원이 맞는지 확인해주세요.




    15분 뒤 답변이 왔다 !!!

    일단 첫번째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한 줄로 말하자면

    수수료는 최초 결제한 그대로 간다라는 것.





    최종금액과 예상금액이 10%이상 차이가 나면 수수료 환불이 가능하다고 한다.

    어차피 나는 2만원 차이이기도 하고 처음부터 환불, 취소할 생각이 없었기 때문에 진행했다.

    다만,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았다.
    궁금증 1번에 대한 것은 어느정도 이해가 됐으나,
    2번에 대한 궁금증은 1도 해결되지 않았다.

    답변이 그냥 형식적인 복붙의 느낌이 강해서 실망...

    그러니까 내말은 수수료 10~20%책정이 되는데 그 기준과 이유가 알고 싶었던건데 ?

    나는 왜 최고치로 책정이 됐는지에 대한 답변을 속시원하게 받지 못했고 채팅은 빠르게 종료되었다.



    아쉬우니

    메일상담으로 한 번 더 문의해 보자!

    메일로는 조금 더 상세한 답을 받을 수 있을지 ?


    똑같은 복붙 답변일까?



    간단히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아래처럼 보냈다.

    ⬇️

    메일주소, 이름, 전화번호를 입력 후 제출했다.






    그랬더니 1분 30초만에 답변이 왔다 !!!!!!


    ⬇️



    ? ? ? ? ? ?


    역시 정확하게 설명 받을 수 없었다.

    그냥 그런걸로......

    케바케!!!!




    하나 꿀팁으로 말할 수 있는 게 있다라면
    카톡보다 메일 답변이 빠르다는 것 쯤?!

    어쨌든 문의가 생기면 복사를 해놓고
    키톡과 메일 두 가지 방법으로 모두 보내 보는 것이 좋은 것 같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021.06.21
    국세 환급금이 입금되었다.


    삼쩜삼에서 환급신청 신고한 날짜가 5월 14일이고,

    그로부터 한달하고 일주일이 지난 시점인 오늘! 1차 입금이 되었다!


    두번에 나눠서 입금 된다!




    부족금은 지방세 명분으로 2차 입금 될 예정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